담양군,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 접종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5-09 23:04:18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은 국가무료접종 지원 대상이 아닌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비를 지원해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은 담양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중인 만 65세 이상(1957.12.31.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며, 해당 증명 서류를 준비하여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에 제출하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또한, 담양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만 60세 이상(1962.12.31.이전 출생자) 군민은 유료접종 대상자로서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 제출하면 백신비 50%(4만 1000원)를 지불하고 접종받을 수 있다.

대상포진을 앓은 경우는 회복 후 6~12개월이 경과한 뒤 접종받을 수 있으며, 백신 함유 성분이나 이전 접종 후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 중등도 이상의 급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등 금기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접종을 받을 수 없다.

담양군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사업인만큼 대상포진 발병과 합병증 예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접종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