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오미크론 대응체계 전환하는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4-21 11:42:0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오미크론을 넘어, 윤택한 삶과 활기찬 지역경제’라는 목표 아래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마련, 일반 의료체계 전환을 위한 단계별 대응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포스트오미크론 대응체계는 정부 방침에 따라 거리두기의 자율방역체계 전환으로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제외한 운영시간, 사적모임, 행사·집회(299인), 기타(종교 활동 등) 조치 등 해제, 지속가능한 효율적 감염병 관리, 일반의료체계로의 단계적 전환, 고위험군・감염취약시설 관리강화, 재유행 대응체계 마련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응 계획의 핵심은 일반 의료체계로 단계적 전환이다.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으로 조정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자가 격리의무 없이 동네 병・의원에서 검사와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등급 조정에 대응하여 4월 25일부터 4주간 준비기간인 이행단계를 두고 전환을 추진하는데 이행단계는 격리의무가 유지된다. 이행단계를 거쳐 안착단계로 전환하면 확진자 격리 의무가 해제되고 재택치료 체계는 중단될 예정이다. 안착단계에는 확진자가 모든 병・의원에서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검사도 민간의료기관에서 주로 맡고 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 선제 검사와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 대상 검사에만 집중하게 된다.

이밖에 재유행 대비 일환으로 60세 이상 연령층의 4차 백신접종을 4월 14일부터 시작하였으며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의성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성군 실내체육관)에서 4차 접종(60세 이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