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 쇼콜라티에 취창업반 참가자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3-24 11:22:0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쇼콜라티에 취창업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쇼콜라티에는 초콜릿을 만들거나 초콜릿을 이용해 디저트를 만드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이번 교육은 곡성군의 ‘로즈카카오 체험관’과 연계하여 지역 내 쇼콜라티에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색다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12회차 교육으로 회차별 이론수업과 1~3가지 초콜릿 만들기 실습이 병행되며 1:1로 이뤄지는 마스터 과정이다. 교육은 섬진강기차마을 안쪽에 자리잡은 한국초콜릿뮤지엄연구소에서 이뤄지며 연구소와 군 관광과, 미래교육재단이 협력하여 학습자의 교육비 부담을 대폭 낮췄다. 취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소년의 경우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며 성인의 경우 30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곡성군에서는 국내 초콜릿 관련 시장의 빠른 성장과 군의 이색 여행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로즈카카오 온실 및 체험관 프로그램 확대에 따라 ‘쇼콜라티에’관련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쇼콜라티에 양성 교육을 일자리 창출 및 지역민을 위한 이색 교육과정으로 키워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