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협업 강화를 위한 T/F팀 구축
의성군, 보건·복지 협업 강화 T/F팀 회의 개최
이단비 | 기사입력 2021-11-04 15:20:34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지난 2일 의성군민에게 제공되는 보건의료서비스와 복지서비스의 통합 제공을 위해 보건·복지 업무 담당자로 이루어진 ‘보건복지 협업 강화 T/F팀’을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보건복지 협업 강화 T/F팀은 현장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복지과, 보건소,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보건지소 등 보건·복지 업무 담당자 10명, 각 분야 실무자 위주로 구성하였다.

군은 보건·복지의 분절적 서비스와 유사·중복, 사각지대 존재 등 기존 보건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20년 7월 ‘보건지소 기반 의성형 보건복지’를 시행한 바 있다.

의성형 보건복지의 시행 1년차 경과와 발전적인 2년차를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보건지소 간 협업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보건복지 협업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T/F팀의 목적이다.

보건복지 협업 강화 T/F팀은 앞으로 수차례 회의를 통해 보건 및 복지 업무 전체를 분석하고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별 연계 및 통합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