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종 칼럼니스트[경북타임뉴스=김수종 칼럼]‘방탄소년단(BTS)’이 음반 출시와 거의 동시에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랐다. 동양의 조그만 나라에서 정말 기적에 가까운 일이 일어난 것이다. 가수 ‘싸이(박재상)’가 빌보드 차트 순위에 오른 적은 있지만, 1위에 오른 것은 한국 가요계는 물론 한국사에도 기록적인 일이다. 70~90년대 중…
- 민본(民本)을 바탕으로 하는 위민(爲民)은 없고 모해(謀害)만 있었다 --
[태안타임뉴스=나정남칼럼] 지난 23일 김세호 전 군수가 태안군청 브리핑룸에서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 내용을 요약하고 그 진의를 파악하여 요지를 말한다면 현 한상기군수와 전 성완종의원 전 김세호군수 3자가 모인 자리에서 군민이 선택하여야할 태안군수 자리를 한 번씩 나누어 자리바꿈하기로 하였다는 것이 요지였다 .그러니 이번 6. 13선거에는 전 김세호군수…
- 로비스트는 타고난 협상가이며 멋진 중재자만이 할 수 있다 --
나정남기자 나정남기자[태안타임뉴스=나정남 칼럼} 기원전 333년 지금으로부터 약2400년 전 초나라의 사상가 귀곡자에게 가르침을 받았던 소진과 장의 전국시대 강력한 진(秦)에 대항하기 위하여 유세가 소진은 합종책을 설파하였고 연횡책으로 자신과 경쟁하게 될 장의(張儀)를 만난 합종연횡(合從連衡)은 전략․전술 자산으로 현대사에서도 …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칼럼] 구미시자유한국당 구미시장공천에 대해 시민들과 단체들이 온갖 구설수와 언론에서 많은 의혹들이 제기됐다. 항간에는 모의원이 어느 특정후보를 공천하기위해 돕고있다.시민들은 '짜고 치는 고스톱' 이라는 말까지 나온다.구미시 지역의 모단체 회장은 sns에 '자기입맛에 맞출수 있을까? .적폐덩어리짓 꾸민다고 밤잠 설친다는 소문이맞…
【타임뉴스=김민정기자】 요즘 성폭력 피해 폭로 미투(#Me too) 운동으로 인해 대한민국에 큰 사회적 반향이 일어나고 있다. 미투 운동이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나도 그렇다’라는 뜻의 'Me Too'에 해시태그를 달아(#MeToo) 자신이 겪었던 성범죄를 고백함으로써 그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서지현 창원지검 통영지청 검사…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한국 개신교에는 중세교회의 마녀사냥과 같은 이단 정죄와 시비가 끊임없이 있어왔고 그것은 늘 ‘현재진행형’이다. 지난해에도 장로교를 중심으로 한 주류교단들이, 성소수자를 품어주고 그 인권을 보호하는 일을 하는 임보라 목사(섬돌향린교회)를 이단이라 정죄했다. 또 예장통합 교단은 이단 숭배와 거짓 현혹을 이유로 ‘요가’와 ‘마술’을 …
[대구타임뉴스=김수종]조남주 작가의 장편소설 82년생 김지영 (민음사)이 판매 부수 50만 부를 돌파했다. 이 책은 30대 중반으로 육아에 전념하고 있는 전업주부 여성인 주인공 김지영을 통해 결혼, 취업, 경력단절, 독박 육아 등 젊은 현대여성들이 겪고 있는 현실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김지영을 통하여 페미니즘 문제를 한국사회 전반에 확산…
김수종[서울타임뉴스=김수종 칼럼] 최근 북한이 공식적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겠다고 발표했다. 선수단은 금강산을 통하여 육로로 오게 될 것이고, 응원단은 크루즈 선을 타고 속초에 정박하면서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유람선(遊覽船,크루즈 선,Cruise Ship)은 항해를 통한 유람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여객선이다. 그 …
눈앞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인천타임뉴스=김은기 칼럼]영국의 총리까지 지낸 군인이자 정치가인 아서 웰즐리 웰링턴은 1815년 워털루 전쟁에서 나폴레옹에 승리했습니다.이를 기념하기 위한 승전 만찬회를 개최하였을 때 작은 소동이 일어났습니다.만찬회 즐기던 중 웰링턴은 다이아몬드가 박혀있는 자신의 지갑이 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결국, 손님들의 주머니를 검사하게 되자 순간 분위기가…
환절기에는 심신을 맑고 건강하게 하는 국화차로 밝게 사세요.
[봉화타임뉴스=김수종]나는 오랫동안 차를 즐기는 편이다. 봄에는 주로 도라지나 맥문동차, 여름에는 우엉과 보리차, 가을에는 목련꽃차, 느릅나무 껍질차, 겨울에는 모과차와 유자차, 그리고 환절기인 요즘에는 국화차를 즐겨 마시고 있다. 중간 중간 1년에 3개월 정도 마시는 국화차는 특히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매일 마시는 편…
[사설]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지난 2015년도 국민권익위원회가 발 표한 ‘2015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상주시는 기초자치단체(226개 기관) 종합청렴도에서 최하위인 5등급 6.92 점으로 전국 꼴찌를 차지해 망신을 당했다. ▲ 이정백 상주시장 그래서인지 상주시에서는 국민의 알 권리를 무시한 채 시대적 변화에 미달하는 상주시장…
[김정욱 칼럼]언론사 기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질과 소양을 갖춰야 할 것이다. 필자 또한 그러한 덕목이 부족하기에 앙천이타 (仰天而唾) 심정으로 몇 자 적어 본다.경북지역 도청이나 시청, 군청 등에 출입기자실·기자단의 명칭이 다양하게 불리고 있다. ▲ 기사내용과 사진은 관계없음 한때 노무현 정부 시절 기자실·기자단의 폐쇄적 운영과 관·언 …
"어두운 세상의 별, 김주수 의성군수"[의성타임뉴스=칼럼] 의성군이 변하고 있다. 기존 우리나라 관공서 에서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시청,군청 건물 전면에 붙혀진 그럴싸한 구호나 표어의 식상한 표현들이 아니라 의성군 공무원들이 진짜로 달라지고 있다는 것이다. ▲ 김주수 의성군수 정약용이 저술한 목민심서는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명품이다. 수령…
【타임뉴스 = 권홍미】 오산시가 쓰레기와 전쟁을 선포 하면서 중국 교포 등이 많이 거주하는 궐동 원룸단지를 비롯한 무단투기 현장 곳곳에 한글과 중국어로 만든 족자형 안내문을 부착해놨다. ▲ 사진출처 = MBC 뉴스 ▲ 사진출처 = MBC 뉴스 원룸가 쓰레기 불법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으면 수거를 하지 않겠다고…
염오봉【칼럼】 지금도 가슴 한 곳을 아리게 하는 영화가 있다. "죽은 시인의 사회"는 약20년 전 불현듯 다가와서 무거운 감동을 주었다.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는 로얄코스로 유명한 한 사립고등학교에서 창의적인 교육으로 학생들의 인생멘토가 된 어느 교사에 관한 이야기다. 경쟁과 아이비리그 진학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도록 강요하는 기존 교육…
-"미니어처테마파크 조성사업" 보조사업은 맞지만, 기금사업으로 4억 확보가 팩트,플래카드 200억 국비확보는 총선용으로 오산시민 기만한 것-"오산 역사상 최대예산확보(총사업비 5,767억)" 예결위 간사의 힘은 대단하다. 이건 안민석 의원 100억 발언으로 따지면 약- 58곡의 노래를 부른 결과이다. 그렇다면 안 의원의 예산확보는 진짜일까? ▲…
시가지마다 정당 정책·치적 현수막으로 도배 .. 옥외광고물법 정면 위배고약한 현수막 정치 ··· 이제는 종식해야 한다! ▲ 시사타임 권 용 석 행정기관을 출입하면서 자치법규의 제·개정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때 간혹 자문해 주는 경우가 있다.자치행정의 근간이 조례와 규칙인지라 그만큼 심도있는 분석·검토·자문으로 이어진다. 이 과정에서 소통…
【타임뉴스 = 나정남】 2015년 3월 기준 경기도내 등록 차량대수는 475만대로 전국(2천만대)에서 가장 많은 차량이 등록되어 있다. ▲ 화성동부경찰서 궐동 파출소 경장 이정호 차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나 주차 공간 확보는 증가하는 차량을 소화 할 수 없을 정도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다세대 주택이 많고 원룸 밀집지역이 많은 화성동부 궐동…
【타임뉴스 = 나정남】 현수막정치. 과거 잘못된 선거문화의 한 단면이었던 ‘현수막정치’라는 말이 근래들어 낯설지 가 않다. 이상한 일이다. 왜일까. 현수막정치라는 말은 실질적인 내용보다는 보여주기식 겉치래에 치중한다는 다소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침소봉대(針小棒大), 작은 일 하나를 실제보다 부풀리거나, 크게 보이게 하려는 의도된 행동 정도로 규정하면…
최근 3년간 매년 평균 5,680건의 화물차 교통사고가 발생해 전체 교통사고의 12.5%를 차지하고, 이로 인한 사망자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로 화물차 불법운행에 대해 7월부터 연중 집중단속을 시행하고 있음에도 적발되는 사람의 수는 줄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 화성동부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위 김준구화물차 집중단속 시행을 통해 급차로 변경…
우리 지역 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과천타임뉴스광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파주타임뉴스김포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포천타임뉴스양주타임뉴스동두천타임뉴스연천타임뉴스남양주타임뉴스구리타임뉴스안양타임뉴스시흥타임뉴스군포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화성타임뉴스평택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경기.광주타임뉴스하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양평타임뉴스안산타임뉴스의왕타임뉴스가평타임뉴스원주타임뉴스동해타임뉴스양양타임뉴스속초타임뉴스강릉타임뉴스강원,고성타임뉴스인제타임뉴스양구타임뉴스철원타임뉴스화천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평창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영월타임뉴스태백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횡성타임뉴스삼척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금산타임뉴스논산타임뉴스계룡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예산타임뉴스부여타임뉴스공주타임뉴스연기타임뉴스아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마산타임뉴스김해타임뉴스밀양타임뉴스의령타임뉴스창녕타임뉴스거창타임뉴스산청타임뉴스함양타임뉴스양산타임뉴스하동타임뉴스진주타임뉴스창원타임뉴스진해타임뉴스함안타임뉴스거제타임뉴스통영타임뉴스경남,고성타임뉴스사천타임뉴스남해타임뉴스합천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부안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무주타임뉴스장수타임뉴스임실타임뉴스순창타임뉴스남원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김제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진안타임뉴스완주타임뉴스고창타임뉴스목포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영광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담양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구례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고흥타임뉴스무안타임뉴스진도타임뉴스완도타임뉴스해남타임뉴스신안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장흥타임뉴스영암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