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점곡·옥산하이패스IC 설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 주민 편익 증대 및 관광·경제 활성화 기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2 09:14:25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0일 한국도로공사와 점곡·옥산하이패스IC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청 전경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12월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하고, 내년 6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할 계획이다.


그 후 의성군은 편입토지보상을 진행하고, 도로공사는 시설공사를 착수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북의성IC까지 12~22㎞를 우회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점곡·옥산하이패스IC 설치는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며, "하이패스IC 설치가 지역 주민들의 편익 증대는 물론 동부권역의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점곡·옥산하이패스IC 설치 사업은 점곡면 윤암리에 상주방면 진출입로 1.11㎞와 영업시설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111억 원으로, 의성군과 한국도로공사는 각각 53억 원, 58억 원을 분담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