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4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의성군은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공무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사단법인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지역 내 모든 자원봉사자의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로, 특히 체류형 볼런투어 프로그램인 ‘여행어때? 봉사어때! 의성어때~’가 주효했다.
이 프로그램은 외부 자원봉사자들과 지역 주민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인구소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그 성과가 이번 우수상 수상에 크게 기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우수상 수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이어온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의성군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자원봉사 활동 분야의 선진 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성청년회의소가 2024년 자원봉사 유공단체로 선정되었고, 재능나눔전문봉사단 서재한 씨와 점곡면여성봉사회 회장 조옥이 씨가 유공자로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