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 경북사랑의열매 찾아가는 유공자 포상식’ 개최
기부와 선행으로 더 따뜻한 의성군 만든 이들 축하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1 09:55:10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2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2024년 경북사랑의열매 찾아가는 유공자 포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4경북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

이번 포상식은 2006년부터 기부와 봉사 활동에 헌신한 지자체, 기부자, 봉사단원 등을 표창하는 행사로, 매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이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다.


특히 지자체 분야에서는 연간 모금 실적, 1인당 모금액, 모금 증가율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의성군은 17회(최우수 7회, 우수 10회)에 걸쳐 수상하며 나눔 공동체의 아름다운 모델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전우헌 경북공동모금회장은 “매년 지속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주신 의성군과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신 기부자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다”며,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의성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수지자체상으로 수여된 사업비 2,000만원은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사회 돌봄 및 고립 예방’이라는 주제로 공모사업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