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의성군은 지난 19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공중보건의사 및 보건소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의료 건강돌봄 전문성 강화를 위한 2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5세 이상 장기요양 재가급여자 및 퇴원 환자 등에게 제공되는 노인의료·건강돌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의성군은 2023년 9월, 공중보건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보건의료 사업팀을 조직하고, 방문 진료와 간호, 치매·정신·재활 건강관리 등 통합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2차 교육은 7월에 이어진 1차 교육에 대한 피드백과 현장 중심의 교육 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노인 만성질환 관리와 노인성 치매 및 우울증 예방과 관리 등을 다루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의 강사진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김아솔 가정의학과장과 안동성소병원 임종우 정신건강의학과장이 맡아, 각 2시간씩 실습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소 직원들이 더욱 성장하고, 보건의료 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의성군민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살기 좋은 의성, 노후 걱정 없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