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노인의료 건강돌봄 전문성 강화를 위한 2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공중보건의사 및 보건소 직원 100여 명 대상, 노인 건강관리 분야 심화 교육 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20 09:40:11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의성군은 지난 19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공중보건의사 및 보건소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의료 건강돌봄 전문성 강화를 위한 2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의료 돌봄 통합지원 보건의료서비스 2차 역량강화 교육

이번 교육은 75세 이상 장기요양 재가급여자 및 퇴원 환자 등에게 제공되는 노인의료·건강돌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의성군은 2023년 9월, 공중보건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보건의료 사업팀을 조직하고, 방문 진료와 간호, 치매·정신·재활 건강관리 등 통합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2차 교육은 7월에 이어진 1차 교육에 대한 피드백과 현장 중심의 교육 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노인 만성질환 관리와 노인성 치매 및 우울증 예방과 관리 등을 다루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의 강사진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김아솔 가정의학과장과 안동성소병원 임종우 정신건강의학과장이 맡아, 각 2시간씩 실습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소 직원들이 더욱 성장하고, 보건의료 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의성군민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살기 좋은 의성, 노후 걱정 없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