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국유림관리소, 유아숲체험원에서 규제혁신 홍보 캠페인
- 청년임업인 지원 확대 등 산림분야 규제혁신 사례 소개 -
한정순 | 기사입력 2024-11-19 17:12:2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국유림관리소는 13일 충주시 종민동 유아숲체험원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규제혁신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포하며 2024년 산림분야 주요 규제혁신 사례를 알리고, 국민들의 요구사항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청의 올해 규제혁신 대표 사례 중 하나는 청년임업인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 기준 완화다.

기존에는 청년임업인의 경제적 기반 부족으로 귀산촌과 임산업 진입에 어려움이 있었다.

산림청은 이에 따라 정책자금 대출 기준을 완화하고, 산림소득 보조사업자 선정 시 청년임업인에게 가점을 부여했다.

이로 인해 청년임업인의 초기 재정 부담이 경감되며, 임업 신규 진입이 용이해졌다.

김종룡 충주국유림관리소장은 “앞으로도 산주와 임업인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과도하거나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히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림분야 규제혁신 성과를 알리고,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충주국유림관리소_규제혁신 홍보]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