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 신규 자활사업 아이템 공모 장려상 수상
‘농촌형 이동장터’, 식품사막 해결 및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5 09:31:30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4년 신규 자활사업 아이템 공모에서 ‘농촌형 이동장터’로 장려상에 선정되었다.

의성군청 전경사진

이번 공모는 자활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이 선정되었다.


‘농촌형 이동장터’는 최근 농촌지역에서 대두되는 식품사막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안된 사업이다.


식품사막은 농촌지역의 인구 감소, 고령화, 취약한 교통 여건 등으로 인해 식료품 소매점이 사라져 신선식품을 구입하기 어려운 현상을 말한다.


의성군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품 판매 차량이 직접 마을을 찾아가 식료품을 판매하는 이동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고립된 지역 주민들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은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