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자두 지역특화작목 육성 시범사업 선정
자두 다축수형 과원 및 노지 스마트 기술 도입으로 경쟁력 강화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4 09:42:18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일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자두 지역특화작목 육성’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성군청 전경사진

이번 사업을 통해 의성군은 2025년부터 2년간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자두 다축수형 과원 조성 및 노지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재배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의성군은 자두 다축수형 과원을 전국 최초로 조성해 경제성과 편의성 증대를 통한 인건비 절감 효과와 자동화된 생산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두 다축수형 과원 확대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기술지원단을 구성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자두 지역특화작목 육성 사업을 통해 자두 과원에 다축수형과 노지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의성 자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품질과 생산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