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5년 바이오 인재 양성사업 국비 2.5억원 확보
지역산업 기반 인재양성으로 청년 정착 및 신성장 산업 육성 본격화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3 10:15:42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이 2025년 세포배양산업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 사업에 국비 2.5억 원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의성군청 전경사진

의성군은 저출생과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며 청년 정주 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경상북도의 ‘K-U시티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해 총 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K-U시티 프로젝트’는 지역 특화 기술을 기반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기술 혁신을 이루어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의성군은 세포배양산업을 지역 핵심 산업으로 선정해, 이를 기반으로 하는 의성형 U시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세포배양산업 전문인력을 키워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의성군은 영남대학교와 협력하여 2023년부터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내년에는 세포배양 신기술 개발, 전문 교육·연구 프로그램 운영, 장학금 지원, 교육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인재 양성 사업을 통해 입주 기업들이 필요한 인력을 제때에 공급하고, 지역에 정착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일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의성군이 신성장 동력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