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드림스타트,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지역 아동과 부모 대상, 건강한 소통과 안전한 성장 위한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2 10:05:32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 드림스타트는 지난 8일, 드림스타트 아동 50명과 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부모교육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각각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아동권리의 소중함과 존중,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제고, 가정 내 부모-아동 간 건강한 소통을 주제로 진행됐다.


지역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아동인권에 대한 이해 △인권감수성 키우기 △애니메이션을 통한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 체계 인식 △가정 내 갈등 상황별 대처 방법 △부모·아동 간의 대화법 등으로,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아동은 “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알게 되었고, 앞으로 집에서 엄마와 싸울 일이 없을 것 같다”며, “아동학대가 의심되면 1391에 바로 신고하겠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아이들은 의성군의 미래”라며,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