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 의성군 11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인정받아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2 09:58:10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1일(월)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4년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11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 의성군 11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농정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 대전환, 농식품 유통, 스마트 농업혁신, 축산정책 등 7개 분야에서 평가가 진행된다.


의성군은 농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농산물 산지 유통센터 지원과 주산지 일관 기계화 등 대형공모사업 확보에서 큰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수상은 의성군의 농업 정책이 실효성을 거두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의성군은 농업 개방화에 대비해 경쟁력 있는 농업과 농촌을 구현하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국비 확보를 통한 특수사업 발굴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의성군은 11년 연속으로 농정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도내 선진 농정 위상을 한층 높였다.


또한, 의성군은 경상북도에서 매년 단 2명만 선발하는 농업명장에 양돈농가 이상도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상도 농가는 국내 최초로 WSY(연간 모돈당 평균 출하체중) 3,000kg 이상을 달성하며, 보유 기술을 공유하고 경상북도 축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4 농정평가 최우수상 수상과 농업명장 배출은 의성군 농업의 저력을 과시한 결과”라며, “지속 가능한 농촌을 구현하고 지역 농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