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1월 2일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재구미 의성향우회(회장 이상헌)와 함께 ‘2024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구미시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6년 만에 개최된 구미시 직거래장터로, 총 38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해 의성의 우수 농산물과 특산품을 선보였다.
의성마늘, 사과, 샤인머스켓, 대추, 가지, 버섯, 잡곡, 고춧가루 등 다양한 농산물과 의성마늘소, 한돈 등 축산물, 흑마늘, 장류, 장아찌, 참기름, 두부, 누룽지 등의 가공식품을 포함해 총 70여 가지 품목이 판매되었다.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시식·시음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구미에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 주관하였으며, 의성사랑상품권을 대량 구매하여 직거래장터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및 의성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도 이바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6년 만에 재구미 의성향우회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미시 소비자들에게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원활한 도농상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의성군의 농산물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