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 의성 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페스티벌’ 개최
청년 대상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지질 자원 탐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1 13:34:11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4 의성 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페스티벌’을 오는 10월 26일과 27일, 1박 2일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024 의성 금성산 칼데라 지오하이킹 포스터

이번 행사는 금성산 칼데라를 탐방할 수 있는 7.5km의 지오트레일을 전문 스태프의 안내 하에 완주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지난 15일 개소한 동부권역 청년복합문화센터인 ‘청춘어람’을 활용해 숙박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동대구역과 의성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픽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전국 20세에서 39세 청년 25명을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구글폼(https://forms.gle/VW1nDWD7QA4vp4kMA)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다만, 성실한 참여 유도를 위해 3만원의 보증금을 받으며, SNS 인증 확인 시 환급된다. 한편, 11월 중에는 같은 지오트레일 코스로 당일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금성산 지질명소의 아름다운 자연과 지질 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청년들의 관심 제고와 인구 유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