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신종묘 종자산업기반구축 공모사업 선정
우수 종자 공급과 산업 발전을 위한 첫걸음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8 10:44:39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군 소재의 ㈜경신종묘가 2025년도 종자산업기반구축 공모사업에서 총사업비 5억원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성군청 전경사진

이 사업은 종자 증식 및 보급을 위한 기반 조성을 지원하여 우수 종자 공급과 종자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총 16개소가 공모에 참여해 8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경신종묘는 1948년 비안면에 경신채종원을 설립한 이래로 76년간 경영활동을 이어온 국내 최장수 기업으로, 의성군의 토종기업으로서 역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이러한 경북 향토뿌리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부각시키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현재 3대째 경영을 이어오고 있는 ㈜경신종묘는 이번 종자산업기반구축사업을 통해 국내 주요 재래종 품종을 보존하고, 신품종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국내 종자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종자산업은 농업의 근간이 되는 중요한 분야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