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기업 이전 활성화 지원 컨설팅’ 공모 선정
대구·경북 신공항 유치와 바이오밸리 조성을 위한 기업친화적 환경 조성 목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5 10:33:58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기업 이전 활성화 지원 컨설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성군청 전경

이번 프로그램은 비수도권 지자체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투자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6개 지자체가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는 투자환경 개선의 시급성, 기업 유치 의지, 지역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번 지자체를 결정하였다.


의성군은 대구·경북 신공항 유치 및 의성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연계하여, 증가하는 투자 수요가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친화적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목표로 컨설팅을 신청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와 투자환경 개선에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은 투자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유치진흥기금을 조성하고 지원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의성군이 기업 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