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4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 '제7회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에서 어린이 건강과 영양 관리를 체험할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부스에서는 위생 실천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 도구 전시 및 뷰박스 체험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과 식중독 예방 방법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편식 예방을 위한 '과일·채소 팔찌 만들기' 체험활동 코너도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특히 어린이들은 팔찌 만들기 체험에서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팔찌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물티슈와 보냉백 등 다양한 홍보 물품도 제공됐다.
서경희 센터장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올바른 위생 관리 및 식습관 형성에 작으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행사에 참여해 의성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팔찌 만들기 등 체험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 영양 관리와 식중독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