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선도 큰 산…당원중심 체질 전환"
이남열 | 기사입력 2024-09-12 12:33:16
[타임뉴스=이남열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2일 지난 8·18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전국 17개 시·도당 위원장들에게 "민주당이 당원 중심 정당으로, 민주적 대중정당으로 확실히 체질을 바꿀 수 있도록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시도당위원장들과 파이팅 외치는 이재명]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당원들이 민주당 주인으로 생각하고 책임감과 효능감을 느끼며, 당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의 첨병 역할을 해나가야겠다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시·도당위원장들을 향해 "앞으로 더 큰 고생이 기다리고 있다. 다음 지방선거도 잘 준비해야 하고, 대선도 넘어야 할 큰 산"이라며 "이는 우리에게 주어진 역사적 책임이라 할 일이 정말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일각에서는 '한국의 양당체제는 국민 편가르기에 악영향을 미친다' 면서 '국가 태동 이후 정치적 이데올로기 중 검증되지 않은 사상은 오직 민주주의뿐' 이라며 '이 폐단은 결국 파놉티콘 즉 감시사회로 치달을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