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의성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4차 사업설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02 10:18:01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9일, 의성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대상지인 4개리(△오상1리 △오상2리 △토현리 △작승리) 마을회관에서 사업참여 농가 대상으로 4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노지스마트농업 사업설명회 개최

이번 설명회에는 4개 리 마을회관에 120여 명의 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시범사업 추진 경과와 성과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사업추진 방향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여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바탕으로 용수기반 구축, 유무선 통신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농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자동관수 시설 구축계획과 사업 일정을 공유하고 참여 농가의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시범사업 추진과 함께 진행 중인「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현황 조사 및 성과분석」1차년도 성과 보고를 통해 노지 스마트농업 기술 도입 시 예상되는 의성 마늘 품질 향상과 경영비 절감 효과를 제시하여 참여 농가들의 노지 스마트농업 기술 도입 필요성을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앞서 군은 지난해 10월 31일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 기본계획을 승인받고 세부사업별 시행계획 수립과 용수기반, 통신망 구축 등 기초 기반조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범사업 참여 농가 만족도를 높이고, 노지 스마트농업 기술 도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농가 중심의 스마트농업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