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왕우렁이 일제수거 행사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25 12:40:51

▲함평읍이 25일 함평읍 장년리 일대 친환경 벼 재배단지 일원에서 왕우렁이 일제 수거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함평군 함평읍이 25일 함평읍 장년리 일대 친환경 벼 재배단지 일원에서 왕우렁이 일제 수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친환경 벼 생산단지, 우렁이생산자협회,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농경지 및 농수로 주변의 왕우렁이를 수거하고 알을 제거했다.

우렁이농법은 화학 제초제를 대체하는 친환경농법으로, 생산비 절감과 함께 탁월한 제초 효과도 있어 친환경 농가와 일반 농가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다만 수거를 소홀히 할 경우, 월동을 마친 우렁이가 어린 모를 갉아 먹는 등 생태계를 교란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왕우렁이 농법의 지속가능한 활용을 위해 수거 등 적절한 사후관리가 필수적이다"며 “장점은 살리고 피해는 줄이는 친환경농법 정착을 위해 수거 지도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