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랑의 헌혈 캠페인으로 생명 나눔 실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24 18:45:28

▲헌혈 모습.(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천시청과 보건소 앞에서 단체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행사는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해 헌혈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건전한 헌혈문화를 조성하고 생명나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헌혈을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헌혈 가능 연령은 16세에서 69세까지로 제한된다. 약물 복용자 및 국외여행자 등은 헌혈 전 상담을 통해 적격자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단체 헌혈에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제공하는 헌혈증과 기념품 외에 순천사랑상품권 1만 원이 지급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상품권 지급은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다"며, “적정 혈액 보유량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꾸준한 헌혈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