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사과반사필름지원사업 실시
고품질 사과 생산 지원 및 농가 경쟁력 강화
김이환 | 기사입력 2024-07-16 09:36:26

[의성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과실의 착색 및 당도 향상을 통한 고품질 사과를 생산하며 과수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사과반사필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의성군청 전경

이에 의성군은 420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관내 사과 생산 농가에 총 1,680ha 규모의 농업용 반사필름을 지원한다.


관련 사업은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농가의 경영 규모 및 신청 요건 등의 심사를 거쳐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반사필름은 햇빛을 반사해 사과의 착색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당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 사과 생산에 필요한 농자재이므로 차별화된 의성군 사과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고품질 의성군 사과 생산 지원을 통하여 안정된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며 사과 생산 농가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