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집중 호우 피해 최소화 위해 총력
김이환 | 기사입력 2024-07-12 09:57:10

[의성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최근 집중호우에 정부가 피해 현장을 찾아 응급복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의성방문 집중 호우 피해 최소화 노력

이달 내 피해조사를 마치고 다음달 보험금과 복구비 등이 지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1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 소재 오이 시설 재배 농가를 방문해 피해 농가를 위로하고 응급복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군은 전날(10일) 오후 6시 기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쏟아진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현황이 326ha로 집계됐으며, 이번 현장 방문은 7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했다.


송미령 장관은 이례적인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 오이 재배 농가를 방문해 피해 농가를 위로하고 피해복구 관계자를 격려하며 “당분간 계절적 영향으로 호우가 계속될 가능성이 큰 만큼 피해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해 재해복구비 및 재해보험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여름 대기 불안정으로 인한 집중호우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에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작물 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