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최근 ‘기초생활보장제도 지자체 평가지표 순회점검’을 시행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흥군은 최근 ‘기초생활보장제도 지자체 평가지표 순회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점검은 복지 소외계층을 위해 맞춤형복지 현장 행정 추진 및 대민상담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10개 읍면 담당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점검에서는 올해 보건복지부 평가항목 중에서 차세대행복이음시스템 세부항목 50개 지표 중 중점처리 항목 중 하나인 조건부수급자 판정유효기간 갱신처리, 장애인권리구제 등의 핵심자료를 공유함으로써 수급자 자격관리 적정성 여부를 포함 복지업무 전반적인 업무공유로 기초생활 평가지표 처리율 증대에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읍․면 공무원들의 고충과 의견을 받아들여, ▲기초생활수급자 생활실태파악 관리카드 배포 ▲읍․면종합평가 항목 추가 및 변경 (행복이음 30일내 처리율) ▲주거급여 미수급자 사적이전소득 제외처리 등의 건의사항을 받아들여 군정발전에 기여 할 예정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저소득층 생활 안정을 위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상자 발굴에 초점을 두고 맞춤형복지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