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관계인구 활성화 통한 인구감소 대응에 나선다
'함평형 관계인구 정책수립 및 활성화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27 18:47:06

▲전남 함평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평형 관계인구 정책수립 및 활성화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평형 관계인구 정책수립 및 활성화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최근 새롭게 대두된 개념인 ‘관계인구’의 증대를 통해 함평군의 지역소멸 및 인구감소 타개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관계인구’란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지는 않지만, 여가, 업무, 사회적 기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해당 지역과 관계를 맺고 있는 인구를 말한다.

이날 최종보고에서는 지난 1일 개최한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포지역 중점 연계사업 ▲복지‧건강 분야 사업 ▲사업계획 시 인구영향평가 추진 방안 등 함평군의 관계인구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용역은 정주인구를 넘어서 관계인구 활성화를 통한 우리지역 인구감소 위기 대응의 밑그림이 될 것"이라며 “다각화된 인구 포용정책의 도입으로 지역의 인구유출 등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