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담양‧장성소방서 방문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주요현안업무 청취‧화재‧구조‧구급 재난대응태세 점검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31 17:55:39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담양소방서와 장성소방서를 방문하는 등 현지활동을 벌였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담양소방서와 장성소방서를 방문해 현장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소방현안 업무에 대한 효과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현지활동은 주요 소방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원들은 주요업무계획과 당면업무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화재‧구조‧구급장비 시연과 체험을 통한 재난대응태세를 점검하고,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추진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방서 내 심신안정실과 체력단력실, 공기호흡기실 등 소방대원들의 근무환경을 점검하고 문제점이 없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이동현 위원장은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힘든 환경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해 줘 소방공무원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훈련 강화 등 신속한 현장대응체계 확립을 통해 더욱 견고한 도민 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 및 애로사항 등이 도정에 적극 반영되어, 조금이라도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