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신규 이장 행정 업무 적응 위한 직무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9 14:24:47

▲곡성군은 지난 18일~19일까지 권역별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신규 이장 대상으로 행정 업무 적응을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지난 18일~19일까지 권역별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신규 이장 5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 업무 적응을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이장이 행정 보조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마을 운영을 위한 기본절차, 사업 신청· 접수 요령, 동향 보고, 방송 사용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을 방송을 전화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인 스마트 마을 방송 사용법을 안내하고, 직접 모바일 앱을 활용해 방송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원 사업, 고독사 방지를 위한 주민 안부 확인 등 고령화에 따른 마을 이장의 실질적인 역할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이장은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마을 방송이 가능하고 타 지역 출타중인 주민분들까지 실시간으로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였다. 처음에는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려고 하니 막막하고 어려움이 있었는데 현장 교육을 통해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행정 이해도를 높여 이장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의 군정 만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