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물가안정 총력 대책위원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8 17:21:33

▲장흥군은 지난 17일 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들어 ‘제1회 물가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흥군은 지난 17일 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들어 ‘제1회 물가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성 군수를 비롯해 물가 관련 기관·사회단체장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물가대책위원들은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이행 홍보, 착한가격업소 적극 이용 및 신규 착한가격업소 발굴, 개인 서비스 요금 인상자제를 요청하고 기관 단체별로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군민의 자발적 물가안정 동참분위기의 알리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올해 달라지는 경제 및 물가 관련 주요사업을 점검하고 물가안정을 위해 지정·운영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의 선정과 착한가격업소의 지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깊이있게 논의했다.

장흥군은 원산지 표시, 가격표시 등 불공정거래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물가모니터 요원이 현장 체감 물가동향을 파악하는 등 수시로 물가안정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 이차보전 및 착한가격업소 등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김성군수는 “앞으로도 물가안정을 위해 관련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고물가 시대를 극복해 군민 가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