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4년 친환경농업 기반구축사업’ 공모 선정
국‧도비 5억 5000만원 확보...참여 농가 소득증대 기대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0-12 11:02:28

▲함평군청 전경.(사진제공=함평군)

[함평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함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4년 친환경농업 기반구축사업 공모‘에서 친환경농업연합회 영농법인이 예비사업자로 선정돼 국‧도비 5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사업은 품목별로 벼 20ha, 벼 이외 품목은 5ha 이상의 규모를 갖추고 일정 비율 이상의 친환경인증 면적을 확보한 생산자단체 가운데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이 사업은 친환경농산물 생산비 절감과 농약·화학비료 사용을 줄인 안전한 먹거리 생산으로 친환경농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집단화된 농산물의 생산·유통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지원하며 사업비는 국비 30%, 지방비 50%, 자부담 20%로 분담해 추진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친환경농업연합회 영농법인은 친환경 쌀을 도정해 학교급식과 대형 병원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도정 시설과 저온저장 시설 또한 보완할 예정이다.

아울러, 친환경농업연합회 영농법인이 있는 신광면 신여마을이 최근 전남도가 지정하는 2023년도 유기농 생태마을로 선정된 공모사업 추진이 한층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공모를 위해 경쟁력 있는 사업자를 적극 발굴하고 현장조사 등 평가 준비에 점검과 보완 검토하는 과정을 철저하게 거치는 등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