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신규임용 공무원 ‘미리 ON’ 교육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9-01 14:55:13

▲1일 공직 생활의 첫발을 내디딘 전남교육청 신규임용 공무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교육 가족의 일원이 된 만큼 시대적 과제인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하는 데 작은 힘이나마 기여하고 싶어요."

1일 청사 중회의실에서 임용장을 받고 공직 생활의 첫발을 내디딘 전남교육청 신규임용 공무원들의 당찬 포부이다.

이날 임용장을 받은 신규 공무원은 교육행정 18명, 사서 10명, 전산 8명, 식품위생 3명, 조리 7명, 운전 6명, 기록연구 1명 등 모두 53명이다.

도교육청은 임용장 수여식 후 신규 공무원들을 6개 조로 나눠 본청 각 과를 방문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미리 ON 전남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처음 실시한 ‘미리ON 전남교육’에서 신규 임용 공무원들은 본청 각 과의 업무를 소개받고 선배 공무원들과의 대화의 시간 등 축하와 격려를 받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 신규 공무원은 “본청의 과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선배님들과 대화도 하고, 업무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더 나은 미래,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전남교육의 새 식구가 된 것을 환영하며,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자로서 맡은 바 책무에 성실히 임해주기 바란다"며, “신규 공무원들의 현장 적응력 강화를 위해 ‘미리ON 전남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