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산불확산 방지를 위해 산불예방숲가꾸기 적극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7 20:12:55

▲사진 의성군제공 산불예방숲가꾸기
[의성타임뉴스] 이단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5~6월 간 의성읍 업리 산22 외 11필지 130ha에 대하여 산불 예방 및 산불 확산 방지를 위한 산불예방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

산불예방 숲가꾸기는 밀도가 높은 침엽수림을 중심으로 산불위험 요소 제거를 통해 산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산불 발생 시에도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실시하는 작업이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 산불연료지도 자료에 따른 산불 위험도를 고려하여, 침엽수림 또는 침엽수·활엽수 혼효림 임야 중 농지·도로·민가와 연접한 필지를 위주로 시행한다.

또한 금년도 하반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숲가꾸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 대상지 모집·조사도 상시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숲가꾸기를 희망하는 산주들은 방문, 전화, 우편으로 신청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에 취약한 숲을 사전에 파악해 미리 관리하는 것이 산불예방에 최선이다."라며, “많은 군민들께서 산림환경 조성 및 보호에 함께해주시는 만큼, 의성군에서도 건강한 산림자원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