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우크라 특사 젤렌스카 여사 접견... "우크라 지원 확대 요청"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7 07:48:04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접견하며 악수하고 있다. 젤렌스카 여사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특사 자격으로 한국을 찾았다.[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젤렌스키 대통령의 특사 자격으로 방한한 젤렌스카 여사와 우크라이나 지원을 비롯한 양국 관계 현안을 논의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국 정부의 지지와 연대를 전하며 희생자 가족과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애도를 표했다. 김건희 여사와도 별도의 자리를 갖고 젤렌스카 여사와 환담을 나눴다.

김 여사는 전쟁 속에서도 어린이 교육, 참전용사 심리 치료 등 여러 방면에 걸친 젤렌스카 여사의 행보를 높이 평가했다.

앞서 젤렌스카 여사는 이날 오전 공개된 연합뉴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 부인 김 여사를 초청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당연하다, 우크라이나는 언제나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