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수성구, 도·농 상생발전 위한 자매결연 체결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4 18:10:34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와 4일 의성군청 대회의실에서 도·농 상생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최병일 재대구경북도민회장, 김종호 재대구의성향우회장 등 양 지자체의 대표단 및 간부 공무원 등 다수가 참석했다.

협약은 양 지자체의 상호 이해와 친선교류를 통해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자매단체임을 공동으로 선언함과 더불어 △지역 문화·관광·스포츠·청년·교육 등 각 분야 교류 △농·축산분야 협력 및 지원 △민간차원의 교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도·농 지자체 간 자매결연 체결이라 더욱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의성군과 수성구는 상호방문을 통한 우호증진과 더불어 주민교류 활성화와 농특산물 구매를 포함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김주수 의성군수는“수성구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동반 성장과 도농 상생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다양한 자원의 활발한 교류로 상호 간의 도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 후 수성구 대표단은 의성조문국박물관, 조문국사적지 등을 견학한 후 대구로 돌아갔다.

한편 의성군은 2010년 서울시 노원구를 시작으로 국내 타지자체와 자매결연을 맺어 왔으며, 지난 3월 전남 함평군에 이어 대구시 수성구와는 일곱 번째 자매 도시가 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