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이금희 아나운서 저자강연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6 21:14:52

의성군제공 이금희 강연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이금희 아나운서의 「우리, 편하게 말해요」 저자강연회를 4월 15일 토요일 14시에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금희 저자강연은‘책읽는의성’을 모토로 한 2023『의성군민 함께 읽기 : 작가를 만나다』의 두 번째 강연이다. 지난 3월 27일 봉양온누리터도서관에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 유홍준의 「안목」을 시작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강연은 아침마당, 인간극장 등 국민 아나운서이자 「우리, 편하게 말해요」의 저자인 이금희 아나운서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상황에 맞춰 일상의 스트레스를 예시로 들며 말하기는 테크닉이 아닌 태도이며, 말하기에 대해 막막함을 가진 이들에게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와 격려를 담은 말하기 수업을 주제로 하였다.

이날 이금희 저자강연에는 300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석하였다. 이날 지역주민들과 함께 강연을 들은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강연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인간관계나 말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있을 강연도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금희 저자강연 이후로 반려견 훈련사 이웅종과 나태주 시인의 북콘서트와 「다정소감」의 김혼비 작가, 「범죄심리로 본 인간본성」의 이수정 프로파일러,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정지아 작가, 「트렌드 코리아 2024」의 이준영 교수님까지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023 『의성군민 함께 읽기 : 작가를 만나다』는 매월 1일부터 강연 3일 전까지 신청 가능하며 해당도서관 방문 및 전화, 의성군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하여서 접수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54-830-5219로 문의 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