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 합동 화랑훈련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3 16:19:1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4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의성군 전역에서 후방지역 방위태세확립을 위한 민·관·군·경·소방 합동 화랑훈련을 실시한다.

화랑훈련은 전․평시 적 침투 및 도발에 대비하여, 전 국가방위요소를 결집하여 권역별로 2년 주기로 실시하는 후방지역 종합훈련이다. 군은 훈련기간 동안 실제 병력 및 장비 이동에 따른 주민 협조를 구하고, 거동이 수상한 인물을 발견하면 지체없이 신고하도록 마을방송, 전광판, 현수막,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였다.

훈련 첫날인 4월 10일, 군청 대회의실에 통합방위지원본부를 편성하고, 군경합동상황실과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상황발생에 따른 상황전파 및 조치훈련을 실시한 후 미비점에 대해서는 사후검토회의를 통해 추후 적극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실제와 같은 훈련으로 유사시 민·관·군·경·소방이 함께 우리 지역을 지킬수 있는 힘을 이번 훈련을 통해 습득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