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새마을회, 농약 빈병 모으기 경진대회 열어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03 09:40:38

▲사진 의성군제공 새마을 빈병 모으기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새마을회(회장 박희용)는 지난 30일, 환경공단 의성수거사업소에서 탄소중립 실천과 새마을환경 살리기 생명운동의 일환으로 2023년 농약 빈병 모으기 경진대」를 개최했다.

이날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경진대회는 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회장 양희완)가 주관하고 의성군새마을회가 후원하는 행사로서, 토양·수질의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논밭에 버려져있는 폐농약병을 수거하여 각 읍·면별로 수거량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자리이다. 이번 대회에서 수거된 농약 빈병의 매각 수익금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희용 회장은“자원 재활용을 통해 지역환경정화는 물론 이웃까지 도울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살기좋은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서 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번기로 바쁜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농약 빈병 모으기 경진대회에 참여해주시는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지금처럼 깨끗하고 아름다운 의성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