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3년 가로경관 녹지조성 사업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9 12:06:27

▲사진 의성군제공 가로경관 조성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생활권 주변 녹지공간을 확충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총 6억원을 들여 왕벚나무 등 2종 1,125주를 식재하여 명품 가로경관 조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위천변 이팝나무 식재는 22년 2.7km를 시작으로 23년 6km, 총 8.7 구간을 조성하여 위천생태하천의 각종 축제 및 행사에 매력적인 녹지공간을 제공하고, 구천면 모흥리 도로변 왕벚나무 식재는 총 1.6km 구간으로 조성지 왕벚나무길과 연결하여 명품 왕벚나무 코스를 만든다.

군은 2023년에 의성군 전역에 원활한 녹지공간 유지관리를 위해 사업 대상지를 확대하고, 가로수 생육 촉진을 위한 시비, 관수 등을 시기별로 시행하며, 신규 사업지에 따른 사후관리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또한, 주요 시가지에 녹지공간을 확대해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현상 완화 등 기후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탄소저감도시 이미지를 형성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지역 곳곳에서 매력적인 경관과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녹지공간 조성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