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면, 참전유공자 안부확인 및 건강서비스 제공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24 10:58:35

▲사진 의성군제공 안계면 625참전유공자 택시이용권 배부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 안계면(면장 김동보)은 22일 관내 6‧25 참전유공자를 찾아 안부확인 및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안계면찾아가는보건복지팀에서는 생애전환기 대상자에 대하여 찾아가는 건강상담을 시행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평균 90세로 고령인 참전유공자들에 대해 건강상담 및 안부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사업을 추진하였다.

의성형보건복지모델의 추진을 위해 안계면에 배치된 간호직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건강상담 및 교육을 통해 건강욕구를 충족시키며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

더불어, 지난해까지 참전유공자에게 제공했던 버스이용권 대신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택시이용권(바우처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복지상담도 실시하였다.

김동보 면장은 “앞으로도 참전유공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안계면 내 보건복지서비스가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