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입식테이블 교체비’ 지원하는 여수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16 20:22:37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가 일반음식점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 시 업소당 2백만 원 한도 내에서 보조금 지원으로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선다.

지원은 입식테이블 교체비용의 50%를 지원하고, 자부담 50%를 부담하는 조건이다.올해 사업량은 18개소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대비 농․어촌 도서지역 음식업소를 우선 지원하며,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영업신고증을 교부받고 식사류를 취급하는 일반음식점이다.

단 ▲최근 2년 이내 입식테이블 보조금을 지원받은 업소 ▲3년 이내 식품위생법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국세․지방세 체납 영업주 ▲여수시민이 아닌 영업주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여수시 보건소 식품위생과로 방문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입식테이블 교체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호응이 높은 외식환경 조성으로 ‘해양관광 휴양도시’에 걸맞은 음식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289개소의 일반음식점이 시 보조금을 지원 받아 입식테이블로 교체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