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 국민권익위 공동 종합평가 '나' 등급 획득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2-15 00:16:01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도보다 한 등급 상승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평가분야, 5개 항목을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만족도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전남교육청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평균을 상회하는 평가를 받아 우수한 수준인 ‘나’등급을 받았다. 특히,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분야는 평가점수 만점으로 매우우수인 ‘가’등급을 획득했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지난해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우리 교육청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