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2-10 00:02:27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교육청이 9일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학생생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서부권 교감 및 학교지원센터 센터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오는 10일은 동부권 교감 및 학교지원센터 역량강화 연수를 400명의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수는 지난 3년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교우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로 인해 학교생활 부적응, 학교폭력, 교권 침해, 위기사안(자살ㆍ자해 등)이 발생한 데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율과 배려의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 ‘#더공감 다좋은 생활교육’의 방향, 자살 또는 자해와 같은 위기사안 발생 최소화 방안 등을 제시했다.

또,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되고 교사의 교육활동이 존중받는 문화 조성, 회복적 정의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공존 교실,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 등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감은 “학생생활지도로 늘 어려움을 겪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회복적 정의에 기반한 학교폭력 처리 방안,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자치 지원,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원스톱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공감, 공존, 공생’의 정신을 강조하면서 “교감 선생님들의 작은 관심 하나하나가 학생들의 현재의 삶과 미래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생생활지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