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8 15:40:3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스마트기기와 모바일앱을 통해 보건소 전담팀(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실시한다.

신청대상은 만 19~64세 의성군 거주자 및 직장인이며, 일정 기능 이상의 스마트폰을 소지 및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건강검진 결과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에서 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하되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로 의성군보건소로 전화(830-6676)를 통해 사전예약할 수 있다. 대상자는 선착순 60명을 모집하며 6개월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 완료자에게는 활동량계(스마트워치)가 무료 제공되며 사업 운영 중 미션을 부여하여 우수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많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