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건강격차 해소 위한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회 개최
3개 분야 추진전략과 10개 추진과제 구성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1-31 13:55:34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영광군은 김정섭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지난 27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는 주민대표 및 지역 보건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계획안 보고, 심의안건에 대한 질의응답 및 토론을 거쳐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심의안은 '제8기 영광군, 지역보건의료계획(2023~2026년) 4개년 중장기 계획' 주제를 갖고 건강격차 해소로 차별 없이 건강을 누리는 영광을 비전으로 정하고 3개 분야 추진전략과 10개 추진과제로 구성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건강검진 수검률 감소, 고혈압 및 당뇨병 관리 등 지역의 현황분석 결과에 따른 문제 해결방안을 마련했고, 보건의료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했다.

김정섭 부군수는 “이번 심의회를 통해 건강 수준 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해 민·관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영광군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