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생 모집
원룸형 30세대 단독주택형 5세대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1-09 13:30:08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구례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안정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올해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는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체류공간(원룸형 30, 단독주택형 5), 교육장, 영농실습포장을 제공하고 귀농‧귀촌에 필요한 영농 이론 및 실습 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자격요건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부터 현재까지 도시지역에서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하고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이 대상이 된다. 다만, 근무지가 농어촌 지역이고 농업 이외에 다른 산업 분야에 종사한 경우 별도의 증빙 서류 확인이 필요하며, 지역 제한은 두지 않고 있다.

교육생은 오는 2월 중 서류와 면접 평가로 선발하며 거주 예정 세대 유형별로 보증금 48만 원~84만 원과 교육비는 원룸형 월 16만 원, 단독주택형 월 21만 원~28만 원을 10개월 분 일시납으로 납부하면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은 군청 또는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서류 구비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