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노인복지사업 수행기관 위·수탁 협약 체결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9 13:40:1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2023년 경로당 행복도우미, 은빛청춘대학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의성군은 향후 1년간 각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며, 관내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이고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은 마을의 사랑방으로 이용되는 경로당에 행복도우미 및 전문강사를 배치해 실버체조, 공예,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사전조사에 따른 현장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경로당 미이용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드리고, 운영비관리, 위생상태 등 경로당 전반을 관리·지도한다.

은빛청춘대학사업은 관내 65세이상 노인대학생 1,200명을 대상으로 고령화 시대에 소외되기 쉬운 지역노인들에게 건강유지, 자기개발의 기회 제공 등 건전한 여가문화를 향상시킴으로써 노후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비용 돌봄 진입을 예방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의성군은 133명의 생활지원사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돌보며, △방문·전화 안부 확인 △취미수업·체험활동 △운동·영양 보건교육 △혹서기·혹한기 일일모니터링 및 계절성 질환 예방 교육 등 다양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2023년 시작하는 노인복지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하여 지역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업무 협약을 통해 의성군과 수행기관이 각자의 책임감을 가지고 상호협력하여 노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