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깨우는 청년 통일기원 문화축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10-26 10:59:4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가 지난 22일 의성 문화회관에서 경북지역 청년위원회 주관으로 연극과 융합공연을 결합하여 쉽고 재미있게 평화통일에 대한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평화를 깨우는 청년 통일기원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 23개 협의회 자문위원과 경북도민, 의성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의성 어린이 태권도 공연(전진태권도)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그리고“통일을 왜 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연극, 태권도, 팝핀 등의 융합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연 마지막에는 통일 염원을 담은 노래와 공연으로 모두 다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현규 민주평통 경북청년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경북도민들과 우리 청년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평화통일을 한걸음 앞당길 수 있도록 경북 청년들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미향 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청년의 기상으로 청년의 생각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한 오늘의 행사가 평화통일로 가는 길에 소중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