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균형발전사업평가 ‘우수’… 인센티브 4.4억 확보
포괄보조사업 대상… 모든 사업분야 우수등급 획득 ‘전남 유일’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16 14:17:1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장성군이 2022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해 균특예산 인센티브 4억 4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발전위)는 매년 포괄보조사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장성군은 ▲지자체 내외부 통합추진체계 구축 ▲주민의견 수렴 등 사업 환류 시스템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군은 균형발전위 포괄보조사업으로 군청 도시재생과, 농식품유통과가 협업 중인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과 성장촉진지역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든 평가대상 사업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전남 내에서 장성이 유일하다.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분야 우수등급 시군은 장성군을 포함해 단 3곳뿐이다.

담당 공직자들을 치하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성군은 이번에 확보한 균특예산 인센티브 4억 4000만 원을 향후 추진하게 될 군 사업에 투입해 군비를 절감할 예정이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에도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MBC 다큐프라임에 소개된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